스킬 & 팁2024. 10. 29.

50. 문의를 해온 고객사가 너무 급한 모드일 때

프로젝트 문의를 해주신 고객사의 상황이 너무 급해보일 때가 있다.

최대한 빨리 시작해야 하고 견적도 빨리 받으면 좋겠고 기타 등등..

 

우리가 이때 알아야 할 것은 상대가 급해보일수록 그가 가진 그 계획이 뒤로 밀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러니 상대가 급해보인다는 이유만으로 우리도 마음이 급해져서 무리를 하면서까지 응대를 하지 않아도 된다. (응대자료를 만들기 위해 우선순위가 높았던 다른 업무를 갑자기 중단한다거나, 급하게 응대하느라 정확도가 떨어지는 견적과 일정을 산출한다거나.)

 

우리는 가급적 우리의 속도로 움직이면 된다. 그렇게 우리 호흡대로 가다 보면 열에 일곱은 처음에 너무나 조급해하던 고객사에 어떤 변수가 생겨서 결국 그다지 급하지 않은 상황이 되어 있다. 

 

어찌 보면 당연하다. 급할 수록 과정이 허술해지고, 그것이 결국 시간을 지체시키는.